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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개인정보처리방침

㈜넵튠코리아 [이하 “회사”라 한다]은 개인정보 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정을 준수함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방침 수립∙공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인터넷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공개하여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
● 개인정보 수집·이용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등
● 개인정보 처리 목적 -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 개인정보 보유기간 - 회원 탈퇴 시
●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 애플싱가포르
● 개인정보 처리 위탁 - 가비아 퍼스트몰, 네이버페이 등
●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 고객센터: 02-854-2211, 이메일: privacy@neptunekorea.com

제 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이용 항목)
①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일반 회원가입]
필수 항목 :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휴대폰본인인증정보(CI), 생년월일, 상호, 사업자번호, 법인번호
선택 항목 : 일반번호, 주소, 성별
목적 :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보유기간 : 회원탈퇴 시 삭제

2.[SNS 회원가입]
필수 항목 :
네이버 : SNS계정아이디, ID,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휴대폰본인인증정보(CI), 생년월일
카카오 : SNS계정아이디, ID,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휴대폰본인인증정보(CI), 생년월일
선택 항목 : 전화번호, 주소, 성별
목적 : 고객 식별 및 회원제 서비스 제공
보유기간 : 회원탈퇴 시 삭제

3.[홍보 및 마케팅 활용]
필수 항목 : 아이디, 이메일, 휴대전화
목적 : 홍보 및 마케팅 활용

4.[상품 구매]
필수항목: 주문자정보(이름,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령자정보(이름, 주소, 휴대폰번호), 카드사정보
선택항목: 주문자 전화번호, 수령자 전화번호
목적: 회원 및 비회원 상품 구매
보유기간: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5.[상품 환불]
필수항목: 환불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명
목적: 회원 및 비회원 상품 환불

6.[문의 서비스]
● 기업구매문의
필수항목: 작성자명, 휴대폰번호, 이메일
목적: 기업 구매 관련 문의
보유기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3년)
● 1:1 맞춤상담
필수항목: 작성자명
● 상품 Q&A
필수항목: 작성자명
● 고객센터 문의
필수항목: 작성자명, 휴대폰번호

② 선택정보를 입력하지 않을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제한은 없습니다.
③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해서 아이스토어 서비스(회원가입 등)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민감정보 및 주민등록번호를 포함한 고유식별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다음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일시, 쿠키, IP Address 등


제 2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회사 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수집·이용 항목’에 기재된 보유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보유기간은 즉시 파기하거나 별도의 데이터베이스 이전 또는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관합니다.
③ 단, 회사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명시된 법정의무 기간까지 보유합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6조
표시 및 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41조
통신사실확인자료: 3개월
● 국세기본법
국세기본법에 따라 거래기록 등을 보관: 제척기간
● 회사 내부 방침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3년

제 3조(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원할 수 없도록 와이핑(Wiping)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합니다.

제 4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애플 싱가포르
제공목적: AppleCare+ 가입 등록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메일
보유 및 이용기간: 2년

제 5조(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①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 기관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②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가비아 퍼스트몰
위탁내용: 퍼스트몰 쇼핑몰 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2. 삼영물류
위탁내용: 물품 배송 (재위탁: CJ, 경동택배)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3. 디씨씨엔피
위탁내용: 물품 배송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4. 한국정보통신(이지페이)
위탁내용: 결제 정보 전송, 결제 대행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5. 엔에이치엔페이코(주)
위탁내용: 결제 정보 전송, 결제 대행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6. 네이버페이
위탁내용: 결제 정보 전송, 결제 대행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7. 엔에이치엔KCP
위탁내용: 본인인증
보유 및 이용기간: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업무 목적 달성 시까지

③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제 6조(개인정보의 국외 이전)
회사는 AppleCare+ 가입 등록을 위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국외 이전하고 있습니다.
● 이전받는 업체 및 연락처 : 애플 싱가포르, 연락처: (65) 6972-5171
● 이전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메일 주소
● 이전되는 국가 : 싱가포르
● 이전받는 자의 목적 : AppleCare+ 가입 등록 처리 및 관리
● 이전일시 및 이전방법 : 데이터 등록 시 네트워크를 통해 전송
● 이전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2년

제 7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5) 동의 철회 요구
②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마이페이지-회원정보 수정]에서 등록되어 있는 자신 또는 대리자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현재 만14세 미만 아동의 회원가입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③ ①에 따른 권리 행사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 정정, 삭제를 거절할 수 있으며 거부하는 경우에는 10일 이내 구두 또는 서면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 방법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④ 이용자는 대리인을 통하여 ①에 따른 권리행사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권리행사를 할 경우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⑤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ID, 비밀번호, 접근매체 등의 양도∙대여∙분실 등 고객 본인의 부주의나 브라우저 취약점,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고객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습니다.
⑧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을 도용하여 물품거래 시 고객자격을 상실하게 됩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 및 존엄성을 훼손할 시에는 관련 법률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⑨ 고객은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고객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⑩ 고객은 “개인정보 보호법” 등 기타 정보보호 및 개인정보 관련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대책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암호화 조치: 고객의 개인정보는 암호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등)를 채택하여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 결제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으로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대책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각 직원 별 고객정보 접근 권한을 달리하고 수시 보안교육을 통하여 본 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시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조·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회원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③ 개인정보보호활동 강화
개인정보 누출 유출 통지, 신고제도: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사고 발생 시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지체 없이 알리고 주무부처인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합니다. 또한, 고객 상담과 고객이 취할 수 있는 조치 그리고, 회사의 대응조치 등도 함께 통지, 신고합니다.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제도: 회사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회원 및 고객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하여 자기정보를 스스로 통제할 수 있도록 협조합니다.
통지하는 개인정보 이용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 ▷ 개인정보 수집 이용목적 및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 ▷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와 그 제공 목적 및 제공한 개인정보의 항목
­ ▷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은 자 및 그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 ▷ 개인정보의 이용내역의 통지는 문자, 이메일 등을 통해 연 1회이상 제공합니다.

제 9조(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사용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쿠키(cookie) 수집
1) 쿠키의 정의 및 저장 방법: 쿠키(Cookie)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고객이 쇼핑몰에 로그인(log-in) 하면 회사의 서버는 고객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고객의 추가정보를 고객의 유·무선 단말기에서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의 경우 고객의 유·무선 단말기는 식별하지만 고객 개개인을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2)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3) 거부 설정 방법: 다음의 방법을 통한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쿠키 섹션에서 ‘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5)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IP Address 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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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주문 시, IP Address를 수집합니다.
③ 기기정보 수집
1) 기기의 구동을 위해 사용되는 S/W를 통해 확인가능한 정보를 일컫습니다. OS(Windows, MAC OS 등)의 접속한 브라우저 정보를 수집합니다.
④ 서비스 이용기록 수집
1) 이용자의 로그인 이력을 수집합니다.

제 10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서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1)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김대현
직책: C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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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부서명: 운영팀
담당자: 오광석
연락처: 02-854-2211, privacy@neptunekorea.com

제 11조(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청구)
①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청구를 이메일, 전화, 서면, 방문 등의 방법으로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정정∙처리정지∙삭제 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운영팀
담당자: 오광석
연락처: 02-854-2211, privacy@neptunekorea.com
② 고객은 웹사이트를 통해 본인인증절차를 거치거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회사를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 위탁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이용자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전화: (국번없이) 118
주소: (58324) 전라남도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www.kopico.go.kr
전화: 1833-6972
주소: (03171)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12층
▶ 대검찰청
홈페이지: www.spo.go.kr
전화: (국번없이)1301
이메일: cid@spo.go.kr
▶ 경찰청
홈페이지: ecrm.cyber.go.kr
전화: (국번없이) 182

제 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현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다만 고객의 소중한 권리 또는 의무에 중요한 내용 변경은 최소 30일 전에 고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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